[Korea Community welfare volunteers association]

한국지역복지봉사회는

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사는 복지사회를 만들어갑니다

보도자료

광명경주사업본부-한국지역복지봉사회와 함께하는 도서전달식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,099회 작성일 11-12-23 00:00

본문

'광명경주사업본부'와 함께하는 '도서전달식'

- 광명지역아동센터 내 어린이도서관 설립 추진 및 도서 후원 -

  한국지역복지봉사회(이사장 조승철)의 산하기관인 '광명지역아동센터'와 '광명경주사업사업부(본부장 전희재 )'는 오늘 12월 23일(금) 광명1동에 위치한 광명지역아동센터에서 어린이도서관 설립 추진 및 후원 도서에 대한 도서전달식을 가졌다.

 광명지역아동센터는 광명지역 내 아동들이 모두 함께 더불어 가는 인재를 육성하겠다는 목적으로 설립한 꿈과 희망을 일구어 가는 아동들의 쉼터이다. 특히 한부모가정, 조손가정 등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부족한 여건이 처한 아이들에게는 그야 말로 '빛과 소금' 같은 존재이다. 학원을 다니지 못하는 아이들, 친구 없이 홀로 지내는 아이들에게 무상으로 교육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.

 매년 연말 지역 내 소외된 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광명경주사업본부는 올해에는 광명지역의 아동들을 위하여 광명지역아동센터 내에 아동도서관 공간을 확보하고 아동들을 위한 도서 및 용품을 후원하였으며 아동들과 함께 도서전달 및 크리스마스 행사 시간을 가졌다.

이러한 광명경주사업본부의 관심과 후원은 지역 내 아동들의 정보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아동들의 문화 활동을 도움으로써 광명지역아동센터 아동도서관이 지역사회 내 문화센터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

 광명경주사업본부의 아동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후원을 기반으로 하여 광명지역아동센터 내 아동도서관은 향후 센터 이용아동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내 아동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아동도서관으로 거듭날 예정이다.



한국지역복지봉사회   ·   (14316) 경기도 광명시 소하로 88, 청학프라자 601호   ·   TEL : 02-2618-0453   ·   FAX : 02-2618-2500
개인정보처리방침   ·   이메일 수집거부
대표자 : 황성환    ·   이메일 : kcwva21@hanmail.net
copyright © 2018 한국지역복지봉사회. all right reserved.